사업영역보드 사업군



대한민국 목재 산업의 리더
​목재의 선순환과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실현​​

보드 사업군
Wood Panel

보드 사업군은 동화가 지난 75년간 쌓아온 기술과 혁신의 집약체입니다.

​ 동화기업을 주축으로 PB, MDF를 비롯한 보드 제품과 바닥재, 벽재와 같은 건장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제재공업단지를 조성하고 MDF공장, 강화마루공장을 설립하는 등 업계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했고,
뛰어난 품질로 동화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았습니다.1996년 호주를 시작으로 2003년 말레이시아,
2008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고,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나아가 동화는 친환경 자재 및 시공 방식을 개발 도입하고 목재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와 더불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설립일​
1948년 4월
사업분야​
목질 자재 사업​
생산제품
보드, 건장재, 제재목​
사업 및 제품 소개
#
보드​
동화기업은 독자적인 설계·생산·기술력으로 가구와 인테리어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보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자재 사용과 공정 도입으로 목재의 선순환에 기여하고, 목재 산업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만들어갑니다.
#
건장재
동화기업은 1996년 국내 최초의 강화마루 공장을 준공하며 건장재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보드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고, 국내 바닥재의
표준을 PVC 바닥재에서 목질 바닥재로 변화시키며 주거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와 친환경·고품질 제품 개발로 공간을 넘어 아름답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
제재목
제재목은 원목을 일정한 규격으로 절단한 건축 및 산업용 목질 자재입니다.
동화기업은 1996년 호주에 제재목 생산 공장을 가동하며 처음으로 해외에 생산기지를 마련했습니다.
2011년 호주 봄발라(Bombala) 지역의 제재기업 Willmott Timbers를 인수한 뒤
대규모 제재목 공장을 설립하였고, 2013년 준공된 신규 제재목 공장에서는
연간 14만㎥ 규모의 제재목과 데크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계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