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입사자 교육으로 새로운 날개를 달다

지난 8월 동화컬처빌리지에서 열린 신규 입사자 교육.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

경력직 입사자를 위한 마인드 솔루션

지난 8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신규 입사자의 오프라인 교육이 재개됐다. 교육 대상자는 2020년 12월부터 2022년 7월 초까지 입사한 47명으로, 참가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2차수로 나눠 진행했다. 새로운 터전에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노력 중인 신규 입사자를 위한 첫 시간은 ‘자기 인식 및 마음 챙김’으로 시작됐다.
자기 인식은 동화의 핵심가치 행동 요령 중 하나. 심리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스스로 번아웃 상태가 아닌지 점검하고, 불안과 초조를 느낀다면 그 원인을 찾아 함께 해결책을 모색했다.

# # #

퀴즈와 대화로 알아보는 동화 심화 학습

‘조직 및 사업의 이해’는 동화의 역사와 비즈니스 전반을 돌아보는 시간. 올해는 강의가 아닌 조 대항 스피드 퀴즈로 꾸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이 진행됐다. 동화의 역사와 비즈니스, 핵심가치 등을 미리 공부해온 교육생들은 현장에서 간단한 복습 후 퀴즈에 참여했다.
이어진 간담회는 ‘성공적인 업무 경험, 성과를 방해하는 요소, 내가 꿈꾸는 일하기 좋은 직장’ 등의 사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신규 입사자가 묻고 인사홍보실 최주영 상무가 답하는 자리였다. 최주영 상무는 “일하기 좋은 회사는 경영진과 직원들의 합작품”임을 강조하며, 간담회에서 오가는 대화를 반영해 더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Mini Interview



  • #
    동화기업 SF개발팀 윤상원 차장

    간담회에서 직원과 회사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또한 동화인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처음 만난 동료와도 어색함 없이 함께 호흡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
    엠파크 임대운영팀 김서림 사원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자기 인식 및 마음 챙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조직에서 생활하다 보면 타인을 신경 쓰느라 정작 나 자신을 돌아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 마음을 들여다보며 자신을 찾을 수 있는 힐링 타임이었어요.

  • #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개발팀 박종호 대리

    2021년 3월에 입사했으니 회사 생활 1년 반 만에 동료들과 정식으로 인사한 셈인데요. 다양한 부서에 소속된 동료들을 만나 함께 이야기하며 업무의 시야를 넓히고 동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
    동화기업 HR DT팀 조희진 대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잠시 고민을 미뤄뒀던 ‘나’에 대한 이해, 비슷하면서도 서로 고민이 다른 ‘동료’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이야기를 써 내려갈 ‘동화’를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 신나고 즐겁게 일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