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먹거리 위한 유럽 전초 기지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헝가리 공장 초청 행사

급성장하는 유럽 전해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고군분투하고 있는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헝가리 공장.
전해액·NMP 공장 준공에 앞서 이시준 사장 방문을 비롯해 주 헝가리 대사 초청 행사 등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

#
(왼쪽부터)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이수행 부문장, 이시준 사장,
박철민 주 헝가리 대사, 박기원 무역관장

전해액·NMP 공장 준공 앞두고 주 헝가리 대사 방문

2022년 초부터 이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전해액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될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헝가리 공장. 지난 8월 이시준 사장은 전해액·NMP 공장 준공을 앞두고 현장을 찾았다. 이번 출장에서 이시준 사장은 박철민 주 헝가리 대사와 함께 헝가리 공장을 둘러보며 헝가리 투자 환경 및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 대한 비전을 나눴다. 더불어 고객사 공장을 방문하고 공사 현장의 막바지 진행 사항도 확인했다. 이시준 사장은 헝가리 공장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완공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임직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 공장은 연내(11월 예정) 커미셔닝 및 샘플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NMP 정제 시설 역시 올해 말(12월 예정) 커미셔닝 후 샘플 생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5년 유럽 전해액 시장 규모는 약 6.6조 원(70만 톤), 헝가리 전해액 수요는 약 1조 원(10만 5,000톤)으로 전망된다. 유럽 전해액 시장의 전초 기지가 될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헝가리 공장에서 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이 펼쳐질 것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