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그룹 73주년 창립기념식

백 년 동화로 향하는 새로운 도약

동화그룹 73주년 창립기념식이 국내 임직원뿐 아니라 글로벌 해외 사업장 주재원과 현지 직원까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전 세계 곳곳의 동화인이 한마음으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 그 현장을 소개한다.

# # #

동화의 역사와 함께한 주인공들

지난 4월 2일 여의도 원창홀에서 동화그룹 73주년 창립기념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임직원뿐 아니라 해외 주재원과 현지 직원까지 참여할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로 거행됐다. 조직개발팀 유돈 부장이 진행을 맡고, 김정연 차장이 통역해 글로벌 동화인들에게 창립기념식의 현장감을 실시간으로 전달했다.
첫 순서로 장기근속자 포상이 진행됐다. 25년, 3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동화의 성장에 헌신하고 기여한 이들에게 모두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장기 공로 임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10년 근속 공로상의 동화기업 김홍진 사장, 15년 근속 공로상의 VRG동화 김만식 이사, 25년 근속 공로상의 태양합성 김근영 상무, 30년 근속 공로상의 엠파크홀딩스 채광병 부사장은 “동화의 원대한 목표를 향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 #

탁월한 역량을 기리는 고성과자 포상

이어 지난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한 개인과 단체를 시상하는 동화 어워드가 열렸다. 개인 부문 최고 성과(Great Achievement) 수상 부문에는 박동수 전임연구원이 선정됐다. 개인 부문 고성과(High Achievement) 사무직 수상에는 김혜원 차장, 빈손욱 대리, 이상원 대리가 선정되었고, 기술직 수상에는 백일복 기술대리, 최문석 기술과장, 이현권 기술주임이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단체 부문 최고 성과(Great Achievement)는 원재료2팀이, 고성과(High Achievement)는 ERP팀이 수상했다.
올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법인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동화 말레이시아, VRG동화, 동화 호주, 동화 핀란드는 국가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자율적으로 수상자를 엄선해 선발했다. 이번 창립기념식 행사에서는 이들의 수상 소감을 영상으로 공유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데이터 기반의 경영 혁신을 향해

마지막으로 승명호 회장은 국내외 동화인들에게 “올해는 데이터 기반의 경영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며, 모든 임직원의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강화해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대가 요구하는 디지털 활용 능력과 데이터 사고력을 갖추려는 철저한 다짐 아래 몇 년에 걸쳐 꾸준하게 투자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73년간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해온 동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새로운 도약을 통해 동화는 오늘도 또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내고 있다.

#
#

73주년 창립기념식 기념영상


창립73주년고성과포상 응원영상


해외수상자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