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뉴스



동화의
새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동화엠파크, 딜러양성 교육과정 개설

엠파크 │ 보도자료 │ 2017.03.09

동화엠파크, 이제는 중고차 유통을 넘어 중고차 전문 인력양성 시대 개막!

- 동화엠파크의 딜러양성교육… 업계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중고차 매입, 판매, 고객관리, 차량 성능점검 등의 체계화된 커리큘럼

- 교육 수료자 대상 엠파크가 지원하는 상사 취업 및 영업·마케팅활동 혜택

- 중고차 거래 신뢰도 제고 및 관심있는 청년 구직층에 다양한 선택의 기회 제공

 

중고차를 거래하기로 마음먹은 소비자들에게는 많은 고민거리가 있다. 그 중 하나가 중고차 딜러를 만났을 때일 것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차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들이 많은데 딜러들의 강압적인 태도라든가 허위매물 추천 등으로 인해서 소비자로서의 당연한 권리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딜러들을 믿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일부 악성 딜러들로 인해 중고차 유통 전반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딜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단지를 운영하고 있는  동화엠파크(대표 이길용)가 또 한번 새롭게 중고차 거래 문화를 견인하고 있다.   엠파크의 다양한 중고차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는 딜러양성 교육과정을 국내 최초로 정식 개설한 것. 6일간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엠파크가 그간 매매단지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딜러라면 정확히 알아야 할 부분을 정리해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중고차 시장의 구조에서부터 차량 매입 및 판매, 전산화 작업뿐만 아니라 고객관리 방법과 차량 성능점검 실습까지 교육하게 된다.

 

동화엠파크의 딜러양성교육은 교육 자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료자들에 대한취업으로도 연계하면서 사후관리도 철저하다. 교육 수료 후 본인이 원해서 바로  매매단지에 입점되어 있는 상사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복수의 상사에 지원이 가능하며 상사 대표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매매상사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때 업무 조건에 대한 부분은 동화엠파크의 보호를 받는다. 한편 교육 수료 후 추가로 인큐베이팅 전문과정(3개월)을 선택하면 딜러로 똑같이 활동하는 가운데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 엠파크로부터 1:1 멘토링 실무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동화엠파크는 영업이나 홍보 측면의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딜러로 활동하게 될 교육 수료자가 향후 본인이 판매하기 위한 차량을 매입한다면 해당 차량의 정보를 엠파크 홈페이지(http://m-park.co.kr)에 노출시켜준다. 또한 개인적으로 홈페이지가 필요한 이들이 있다면 동화엠파크가 직접 홈페이지도 구축해 준다. 한편 수료자들에게는 동화캐피탈을 통한 업계 최저 금리 수준의 금융 상품도 제공하기 때문에 딜러로서 고객을 대할 때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중고차 시장은 신차 대비 2배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선진국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3배 이상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시장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역량있고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은 딜러들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고차 딜러는 초기 자본이 부족해도 개인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알선영업부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동화엠파크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유통 단지 운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전문 딜러 양성을   통해 올바른 중고차 거래 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화엠파크 고객지원팀 지훈 부장은 동화엠파크의 딜러양성교육은 지금까지 매매단지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엠파크만의 체계적인 노하우를 활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의견과 중고차 거래 환경 변화를 적극 반영해서   최신 정보에 기반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육장소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158 엠파크타워

* 문의전화 : 070-7813-9508 (고객지원팀 지훈 팀장)
다음글
동화기업, 액면 분할 추진
이전글
동화그룹, 자동차 전문 온라인 포털 모클 신규 서비스 론칭 이벤...

목록